여행 탐구생활/일본 - 도쿄,대마도,요코하마

공원을 지키는 고양이의 위엄? 야마시타 공원 산책 [요코하마 여행]

꼬양 2013. 7. 18. 06:00

 

 

[요코하마 여행]

오늘도 아침산책이네요 ^^

9시가 좀 넘자 햇빛이 뜨겁기 시작합니다.

 

살이 익을 것만 같은 더위속에

나무와 조형물로 꾸며진 야마시타 공원을 산책해봅니다.

 

 

 

                                                                                                 

미리 추천 꾹 눌러주세요~

 

분수도 있고, 나무도 있고...

고양이도 있고, 노숙자도 있고..

응? ^^;;

 

이 공원의 특징은... 공원의 아래에는 펌프장 시설이 있다는 거죠 ㅎㅎ

야마시타 지역과 간나이 지역의 빗물을 관리합니다.

그리고 이 공원은 간토 대지진 이후 바다를 메워서 만들었고, 1930년에 개원했는데요.

80년이 지났지만 지금까지 쭉 시민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공원이랍니다.

 

 ▲ 누구냐, 넌?

 

 

아침부터 산책하는 사람들이 공원을 많이 찾습니다~

햇빛이 뜨거워지기전에 운동하려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

 

 

데이바이크.

자전거를 빌려서 탈 수 있는 시스템이죠.

우리나라에도 요런 게 있지요~

상당히 관리가 잘 되고 있음을 느꼈네요.

녹슨 자전거 하나 없었고, 사람들의 호응도도 꽤 높아보였어요.

 

 

야마시타 공원은 우리 나라의 선유도 공원을 떠올리게 합니다.

좀 비슷한 느낌이 들기도 하죠 ^^

본래 있던 건물들을 그대로 활용해서 공원을 조성했기 때문입니다.

 

 

원래 이 조형물을 통해 물이 내려와야하지만,

물이 없네요 ^^;;

 

 

계단끝에서 내려다보니...

상당히 덥습니다 ^^;;

 

 

 

계단 위에는 광장처럼 꾸며져있었는데요,

저녁이면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물소리를 들으면서 얘기도 나누고, 여름 더위를 식히기도 하구요.

 

 

 

 

 

 

어딜가나... 노숙자는 있기는 마련입니다.

일본에서도 노숙자를 만났네요.

다만 사진찍는 것은 민폐인 것 같아 사진에 담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노숙자와 친구인 것처럼,

그 곁을 지키고 있는 고양이가 있어서 그를 대신해 고양이를 찍었죠.

 

 

 

다가가자, 상당히 경계하는 눈빛을 보내는데요.

 

 

 

 

다가가면 보통 놀라서 도망이라도 가는데,

도망가지도 않고, 배깔고 앉아서 주변만 두리번두리번 살피던 고양이었습니다 ^^;

 

많은 사람들이 이 고양이를 보고 그냥 지나가기만해서

익숙해져서 그런지,

아니면 제가 별로 안 무서워서 그런거였는지 -_-;

 

생김새는 좀 무서웠지만,

노숙자를 지켜주는 듯한 느낌을 풍겼던 야옹이었어요 ^^;

 

 

나무 터널이 있는 쪽으로 걸어가보는데요.

 

 

아직 터널이 다 완성되지 않은 상태네요 ㅎㅎ

식물들이 휘감고 올라가야하는데, 얘들도 더위에 지쳤나봅니다 ^^;;

 

 

 

엘리베이터가 있다는 게 참으로 신기했네요. ^^;

담쟁이 넝쿨에 휘감긴 운치있는 엘리베이터~

 

 

 

 

 

 

이 육교로 가면 인형박물관이 나옵니다.

 

 

이 건물이 바로 인형박물관~

공원과 바로 연결되어 있어서 찾기가 참 쉽죠 ^^

 

 

육교에서 내려다보는 도로 풍경.

 

 

 

 

 

 

 

다시 공원으로 들어왔습니다.

야마시타 공원에서는 마린타워도 한눈에 보입니다.

 

 

마린타워는 멀리서 찍어야 하는데,

야마시타 공원에서 찍는 마린타워가 가장 예쁜 것 같네요.

높이 106m의 타워를 사진에 담으려면 그만큼 멀리 떨어져야하니까요 ㅠㅠㅠㅠ

 

 

 

상당히 규모가 넓은 공원이지만,

쓰레기가 없고 깨끗하다는 사실에 깜짝 놀랐습니다.

노숙자도 조용히 지내고 있었구요..

 

바다를 바로 바라볼 수 있고,

초록으로 뒤덮힌 공원은 참 예뻤습니다. ^^

이른 아침부터 사람들이 왜 이곳을 오는 지 이유를 알 수 있을 것 같았어요.

 

그나저나, 공원의 고양이를 처음 봤을 땐 좀 무섭게 느껴졌지만

계속 보다보니 예뻐보이네요 ㅎㅎㅎ ^^

 

 

즐거운 목요일 시작하세요~

오늘 하루도 파이팅입니다 ^^* 

추천 꾹 눌러주시면 완전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