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맛 탐구생활/트렌스지방 Zero 베이킹

몸에 좋은 당근머핀

꼬양 2007. 7. 26. 00:05
몸에 좋은 당근머핀
나의 평가
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
난이도
시간
1시간
분량
4인분
재료
박력분 200g, 포도씨유 70ml, 베이킹파우더 1ts, 소금약간, 설탕 140g, 계란 2개, 바닐라향 1TS
나만의 요리방법

당근이 몸에 참 좋은데..

 

당근을 싫어하는 사람들이 꽤 있더라구요.

 

저는 당근을 너무 좋아해서 탈이지만-_-;

 

암튼.. 당근을 잘 안먹는 동생을 위해서 당근머핀을 만들었습니다.

 

만드는 방법 사진은 밑에 파이를 참조 하시구요~

 

잘 따라오시길~~ 머핀은 참 쉽습니다^^ 걱정하실거 없어요~~

 

 

먼저, 당근을 썰어서 갈아줍니다. 당근빛깔의 머핀을 원하신다면 즙을 내셔도 됩니다~

 

즙을 내신다면 그 즙의 양만큼 계란의 양을 줄이셔야 합니다~

 

계란 1개의 무게는 60~70g정도예요~

 

볼에 포도씨유를 넣구요, 소금과 설탕을 넣고 잘 저어줍니다.

 

그리고 계란을 넣어서 풀어주세요~

 

잘 섞어졌다싶으면 당근 간 것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베이킹파우더와 바닐라향, 박력분을 넣고 반죽을 합니다.

 

가루가 날리지 않게 잘 저어주세요~

 

오븐은 160도로 예열해주세요.

 

머핀틀에 패닝을 해주세요~ 저는 실리콘 구겔호프와 장미틀을 이용했어요~

 

머핀은 12개 정도 나옵니다^^

 

머핀틀을 이용하신다면, 머핀틀에 철판이형제를 바르거나 아니면 종이 머핀컵을 넣으시고 반죽을 부어줍니다.

 

머핀틀이 있지만, 미니구겔호프와 장미틀을 써봐야 할 것 같아서ㅎㅎ

 

방산시장에서 두개에 12000원에 구입했거든요ㅋㅋ

 

인터넷에서 사려니 넘 비싸서 말이죠ㅡㅜ

 

암튼~ 16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20~25분 가량 구워줍니다.

 

이쑤시개로 찔러봐서 묻어나오는 것이 없으면 다 익은거랍니다.

 

당근을 죽어도 안먹던 동생이 당근머핀은 먹는걸 보곤 신기했습니다.

 

아, 설탕이 너무 많다 싶으면 줄여주세요~

 

제동생이 워낙 단걸 좋아하는지라 설탕을 140g을 넣은거랍니다~

 

 

 

파이 서비스가 종료되어
더이상 콘텐츠를 노출 할 수 없습니다.

자세히보기
나만의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