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맛 탐구생활/트렌스지방 Zero 베이킹

쌉싸름하기도 하고 고소한 카카오 땅콩쿠키

꼬양 2008. 9. 7. 09:57

 몸에 좋은 카카오와 땅콩~

버터 대신 포도씨유를 넣어서 만드는 쿠키...

 

간만에 만드는 카카오땅콩쿠키입니다.

 

 

재료: 박력분 200g, 베이킹파우더 1ts, 포도씨유 30ml, 카카오가루 2Ts(취향대로, 좀 진한걸 원하신다면 더~~),

설탕 70g(카카오가 쓴맛이 강하기에 설탕을 더 넣으시는게 좋을 듯), 땅콩50g, 계란 1개, 바닐라향 1Ts,

소금 약간(손으로 꼬집을 정도)

 먼저 볼에 계란을 풉니다.

잘 휘핑해주세요.

 

 설탕과 소금을 넣습니다.

저는 황설탕을 썼어요~

흑설탕을 쓰는게 쿠키 색깔을 위해선 좋아요^^

 

 그리고 포도씨유를 넣어줍니다.

 

 제가 쓰는 카카오가루입니다.

네덜란드 젠킨스인가 암튼... -_-;

가끔... 우울할땐... 우유에 이 카카오가루와 꿀을 넣고 먹기도 합니다.

쓴맛의 최강자인 카카오 100%~ㅋㅋㅋ

 

 카카오 가루를 넣어줍니다.

저어주세요~

 

 음.. 주방에 불을 안키고 사진을 찍다보니...

좀 어둡습니다.

자연광을 등지고 하다보니... 사진의 질이 영-_-;;;

 

 그후에 땅콩 부순 걸 넣어주세요.

 

 

 이제는 박력분과 베이킹파우더, 바닐라향을 넣고 반죽을 해줄차례예요~

 

 반죽을 해준후에 냉장실에서 한 30분간 휴지를 시켜주세요~

 

 패닝을 하구요~

원하는 모양대로 성형을 해주세요~

 

 이렇게 동글동글 빚어도 좋아요~ㅎㅎㅎ

오븐은 190도로 예열을 해주고요...

 

 10분간 구워줍니다.

쿠키가 좀 두껍거나 크다면 시간을 15분 정도로 늘려주세요~

 

 구워서 나온 녀석들입니다.

색이 정말 옅게 나왔네요.

빛을 받아서 그런지...

원래 색은 이렇지 않아요^^;;

 

 원랜 요런색이죠~ㅎㅎㅎ

선물 해보려고 좀 꾸며봤습니다.

받는 사람이 좋아할 것 같은가요?

달달한 초코보단 쌉싸름한 카카오가 몸을 위해선 좋을 것 같아서요^^

항산화물질이 많은 카카오...

몸을 위해선 카카오가 낫겠죠?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