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맛 탐구생활/트렌스지방 Zero 베이킹

버터 No~ 고소함은 두배~ 검은깨땅콩쿠키

꼬양 2007. 4. 29. 16:45
버터 No~ 고소함은 두배~ 검은깨땅콩쿠키
나의 평가
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
난이도
시간
1시간
분량
3인분
재료
올리브유나 식용유 30ml, 박력분 200g, 설탕 100g, 베이킹파우더 1ts, 검은깨 50g, 땅콩분태 60g, 계란 1개
나만의 요리방법

음... 쿠키를 만들다보면 뭔가 새로운걸 만들어보고 싶어질때가 많아요~

 

그래서 이번엔 검은깨와 땅콩이 만나면 어떤 맛이 날까란 생각에 시도를 해봤어요~

 

반응은 너무 폭발적이였죠. 특히 제 엄마가-_-ㅋ

 

덕분에.. 매일 이 쿠키를 만들고 있습니다ㅡㅜ

 

먼저 계란을 잘 풀어주세요~ 

 

포도씨유나 식용유, 올리브유를 넣고 자알 저어줍니다. 

 

설탕을 넣어주세요~ 거품기로 휙휙 잘 섞어주시구요.

 

그 담은 박력분과 베이킹파우더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땅콩과 검은깨도 같이 넣어주시구요~

 

주걱으로 잘 섞어주시면서 반죽을 해주세요~

주걱으로 하시다가 나중에는 손을 이용하시길~ 

 

반죽이 다 되었습니다. 냉장실에 30분간 휴지시켜주세요~

 

근데 쿠키모양을 어떻게 하시겠어요?

 

저는 원기둥 모양으로 한담에 냉동실에 한시간 넣어서 굳혔어요~

 

냉장실에 휴지시켜서 나중에 스푼으로 떠서 패닝을 해도 되지만

 

냉동실에 굳혀서 칼로 자르는 것도 괜찮거든요~

 

머... 어설픈 원기둥 모양으로 반죽을 얼렸기에...

 

패닝모양도 약간 삐딱하고 어설프지만... 맛만 있음 되는거죠-_-;; 

 

음.. 검정깨 하나가 바닥에 떨어졌군요-_-;;; 급한 성격 여기서 다 드러나는군요-_-;;;;;

 

암튼~ 오븐은 180도로 예열해주시구요~

 

10분간 구워줍니다. 저는 반죽을 1cm두께로 좀 두껍게 썰었어요~

 

그래서 굽는 시간을 12분으로 했습니다.

 

반죽이 얇고 작다면 시간은 10분이 적당합니다.

 

 

구워져서 나온 쿠키입니다+_+

 

이뿌게 부풀어올랐네요~ 노릇노릇 익었구요ㅎㅎㅎ

 

그나저나.. 테프론 시트를 사던가해야겠어요.

 

은박호일 깔아서 굽는것이 몸에 좀 안좋은데...

 

종이 호일은 파는 곳이 흔치가 않으니ㅠㅠ 알면서도 호일에 패닝해야하는.. 이 신세ㅠㅠ

 

 

암튼~ 이제부턴 드시기만 하면 됩니다+_+

 

어르신들이 좋아할 쿠키예요~

 

글고 한창 자랄 아이들에게도 좋은 쿠키죠~

 

트랜스지방 걱정없고 두뇌에 좋은 검은깨와 땅콩이 들어갔으니깐요ㅎㅎㅎ

 

 

나만의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