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맛 탐구생활/트렌스지방 Zero 베이킹

녹차땅콩쿠키

꼬양 2007. 3. 25. 00:47
녹차땅콩쿠키
나의 평가
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
난이도
시간
1시간
분량
3~4인분
재료
박력분 180g, 포도씨유나 식용유 30ml, 계란 1개, 베이킹파우더1/2ts, 녹차가루 1TS, 설탕 80g, 소금 1/4ts, 땅콩분태 70g(땅콩과 녹차가루는 취향에 따라 조절해주세요)
나만의 요리방법

정말 오랜만에 베이킹을 했습니다~

 

오늘은 엄마를 위한 간식을 만들었지요~

 

녹차와 땅콩의 환상적인 만남ㅋ 안어울릴것 같지만 이들은 궁합이 잘 맞는듯해요ㅎㅎ

 

녹차를 싫어하시는 분이라도 이 쿠키는 맛있게 먹을수 있을것 같네요~

 

계란 한개를 볼에 넣고 풀어주세요~

 

그리고 소금과 설탕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걸쭉하게 잘 섞어주셨으면 포도씨유나 올리브유, 식용유를 넣어주세요~ 

 

넣고서 잘 섞어주시길 바랍니다~ 섞는 사진은 생략했구요 ㅎㅎ

 

이제 가루류를 모두 넣어줍니다.

체친 박력분과 베이킹 파우더, 그리고 녹차가루를 비롯하여 땅콩분태까지 넣어서 반죽을 해주세요~  

 

반죽이 잘 된거 같죠?

 

냉동실에서 30분간 휴지하세요~~ 쿠키커터로 모양을 만드실거라면 냉장실에서 휴지해주세요~

 

저는 원형막대모양으로 반죽을 굴려서 휴지시켰답니다 ㅋㅋㅋ

 

아, 그리고 원기둥모양으로 만든다면, 냉동실에서 좀 오래 휴지시켜줘야해요~

 

반죽이 단단해져야하니깐요~ 1~2시간정도 휴지시키면 됩니다.

 

저는 1시간정도 했어요~ 약간 굳은 상태라서 자르다가 모양이 좀 어설프죠? -_-;

 

암튼, 패닝을 해주세요~~ 색깔 참 이쁘죠? ㅎㅎ

 

180도로 예열된 오븐 중간단에서 10~12분간 구워주세요~ 

 

쿠키를 얇게 하셨다면 10분정도 하시구요, 좀 두껍다면 12~3분 정도가 좋겠네요~

 

 노릇노릇하게 구워져서 나온 쿠키들입니다+_+

 

시중에서 파는 사브레 과자처럼 생겼죠??ㅋㅋ

 

이 깊은 밤중에 유혹을 뿌리치지 못하고 4개를 앉은자리에서 먹어버렸다는 ㅠㅠ

 

그래도 버터가 안들어갔으니 칼로리는 낮다는거 하나 위안으로 삼아야겠죠ㅠㅠ

 

쿠키로 탑쌓기도 시도해봤어요ㅋㅋ

 

먹는걸로 장난치면 안되는데-_-;;;

 

단 것을 좋아하신다면 설탕을 늘려주시구요, 녹차의 진한맛을 원하신다면 녹차가루도 좀 더 넣어주세요~~

 

 

대세가 웰빙이라 꼬양의 베이킹도 웰빙을 향하고 있습니다ㅎㅎ

 

베이킹할때 가급적 버터는 안쓰구요, 재료도 몸에 좋은걸로만 쓰려고 노력중이랍니다~

 

그리고 가급적이면 집에 있는 재료를 이용하는 편이구요~

 

베이킹은 집에 있는 재료를 이용해서 누구나 다 할수 있다고 생각해요^^

나만의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