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탐구생활/말레이시아 - 조호바루

현지인들이 주로 가는 쇼핑센터, 조호바루 프리미엄 아울렛(JOHOR PREMIUM OUTLETS). 쇼핑과 식사를 한번에~ 조호바루 여행

꼬양 2015. 12. 28. 06:30

 

 

 

 

[조호바루 여행]

여행에 빠져서는 안될 쇼핑~

쇼핑이 있어서 여행이 더 즐거운 것 같습니다.

 

명품을 좋아하거나 열광하는 것은 아니지만,

구경하는 것은 좋아합니다 ^^

 

말레이시아 환율이 많이 떨어져서

특히 쇼핑할 맛이 나는데요.

 

말레이시아 최초로 개장했고,

조호바루 현지인들이 쇼핑하러 자주 간다는

조호 프리미엄 아울렛(JOHOR PREMIUM OUTLETS)을 찾았습니다.

 

할인율도 크고,

직원들도 친절해서 좋았는데요.

쇼핑하는 즐거움도,

먹는 재미도 있어서 시간이 정말 금방 지나가더군요~

 

 

 

 

 

 

조호 프리미엄 아울렛~

이곳은 싱가폴 사람들이 쇼핑하러 많이 오는 곳이기도 해요.

 

남북고속도로(North-South Expressway)와 링크 익스프레스웨이(Second Link Expressway)의 교차점에 위치해 있어서

싱가포르에서는 차량으로 한 시간, 쿠알라룸푸르에서는 3시간 거리인데,

세나이(Senai) 국제공항과 약 10분 거리로, 엄청 가깝습니다.

 

싱가폴 물가가 워낙에 비싸서

한국과 별 차이를 못 느끼겠다는 분들에게

싱가폴 여행을 하면서 이곳을 들리는 것도 팁이랍니다.

 

싱가포르에서 다리 하나만 건너면 조호바루라서~

아주 편하게 올 수 있는 곳이죠 ^^

 

 

조호 프리미엄 아울렛은 규모가 꽤 큽니다.

 

알마니(Armani), 버버리(Burberry), 코치(Coach), 에르메네질도 제냐 (Ermenegildo Zegna), 갭(Gap), 게스(Guess),

라코스떼(Lacoste), 나이키(Nike), 폴로 랄프로렌(Polo Ralph Lauren), 살바토레 페라가모(Salvatore Ferragamo),

Aigner, BCBGMAXAZRIA, Furla, Guy Laroche, Michael Kors, Swatch, Tumi 등등...

130개 디자이너 및 브랜드가 들어와있기에,

왠만한 브랜드는 거의 다 있습니다.

 

정말 쇼핑천국이라 할 수 있죠.

 

25~60%의 할인이 이루어지는데,

어떤 것은 홍콩보다도 쌉니다.

 

환율이 낮아서 더더욱 그러합니다 ^^

 

마구마구 지름신이 강림하기까지하죠~

 

일단 도착하면~

이곳에서 매장 위치를 파악하는 게 우선이랍니다.

 

1층과 2층으로 구성되었는데요,

2층에는 스타벅스를 비롯해 카페들도 있답니다.

 

 

 

프리미엄 아울렛에 입점한 브랜드를 한눈에 살펴보기~

 

 

 

쇼핑하다가 쉴 수도 있게

잘 꾸며져 있더라구요 ^^

 

 

 

 

조경에도 신경을 신경을 많이 쓴 듯 했습니다.

2층까지 올라가는데,

당연히 에스컬레이터가 있구요~

 

화장실도 깔끔했습니다.

 

 

 

중국인들도 종종 보였고,

한국인들 목소리도 들렸어요.

 

싱가폴에서 쇼핑하려고 잠시 이곳으로 넘어온 것이었더라구요 ㅎㅎ

 

매장 내부 사진은 찍을 수가 없어서 아울렛 주변만 찍어봤습니다.

 

이곳에 빈치 매장도 있는데,

신발을 저렴하게 살 수 있답니다.

 

하지만 저는 빈치 신발이 아닌 스케쳐스 샌들을 샀어요 ^^

많이 걷다보니

예쁜 샌들보다는 편하고 오래 신을 수 있는 샌들을 사야하거든요 ㅎ

 

스케쳐스에서도 할인을 대폭 하고 있었고,

한국에는 들어오지 않은 제품이라 샀네요 ㅎㅎ

 

원래는 우븐 슬립온을 사려고 했는데,

하필 제 사이즈가 똑 떨어진지라... 샌들로 급 선회.

 

샌들을 신는데,

직원도 잘 어울린다며 말을 해주더군요 ㅎㅎ

 

한국은 겨울이라

이 샌들은 더운 나라로 여행갈 때나,

내년 여름때나 신겠지만....

그래도 미리 저렴한 가격에 장만해서 뿌듯했네요 ^^

 

 

 

아울렛에 쇼핑하러 가지만...

여기로 식사를 하러 가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아울렛 1층에는 조호 키친이라는 푸드코트가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다양한 나라의 음식을 팔고 있었어요.

 

원래는 2층에 있는 음식점에서 밥을 먹으려 했지만,

내부 인테리어 공사로

푸드코트에서 식사를 하게 되었답니다.

 

하지만 푸드코트에서의 식사도 꽤 괜찮아서

마음에 들었다는 것 ㅎㅎ

 

 

 

 

가격도 상당히 저렴했어요.

우리돈 3,000~5,000원이면 푸짐한 한끼 식사가 가능했습니다.

 

물론 더 저렴한 음식이 많았구요.

 

 

 

말레이시아 음식인 볶음밥, 볶음면도 상당히 저렴하더군요.

약 1,700원 정도였으니까요~

 

 

 

중국 음식을 파는 곳도 마련되어 있었어요~

 

 

고민에 고민을 거듭한 끝에~

저는 포루투갈 음식을 택했습니다.

 

포루투갈식 그릴연어 볶음밥으로요~

가격이 살짝 나가지만,

그래봤자 약 4,000원이라는 것~ㅎㅎ

 

 

 

저는 일단 이곳에서 주문을 했습니다.

주문하면서 계산을 하면 되구요.

 

한국과 마찬가지로 진동벨을 줘요.

음식이 다 되면 벨이 울리고, 가지러 가면 됩니다 ^^

 

계산은 각각의 음식코너에서 하면 된다는 것~

 

 

 

쇼핑을 하면서 다들 식사도 하더라구요.

식당은 깔끔, 그 자체~

 

 

음식 주문을 하고 다른 음식 코너도 기웃기웃거리는데요.

여긴 타이 음식코너에요.

가장 비싼 세트메뉴도 3,000원 정도네요.

 

 

일단 이 음식은 볶음면이에요~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볶음면~

 

 

요건 타이음식 코너에서 주문한 볶음밥~

 

 

 

그리고 제가 주문한 포르투갈 연어 볶음밥이 나왔네요.

연어를 좋아하는데,

말레이시아 와서 연어를 참 많이 먹었어요 ^^;;;

 

구운 연어와 볶음밥,

약간의 샐러드,

국까지 줍니다 ^^

 

 

이곳 쌀은 푸석푸석하지만,

볶음밥은 입맛에 잘 맞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구운연어가 정말 압권이었네요 ^^

소스에 찍어먹으니 그 맛은 정말 최고~

 

 

 

 

배부르게 밥을 먹고 버스에 올라탔습니다.

하루 종일 이곳에서 쇼핑을 하라고 해도

할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

 

저렴한 제품들이 꽤 많이 보였고,

사고 싶다는 생각도 많이 했죠 ㅎㅎ

 

지름신 무찌르는 게 제일 힘들었다고 말하고 싶군요.

싱가포르를 여행한다면,

말레이시아 남부를 여행한다면,

이곳은 꼭 들리라고 하고 싶어요~

 

특히 쇼핑을 주 목적으로 하고 있다면 반드시 들려야 한다고 생각해요 ^^

 

 

 

 

 

 

JOHOR PREMIUM OUTLETS

Jalan Premium Outlets
Indahpura, 81000 Kulai
Johor Darul Takzim
Tel: +607 661 8888

 

 

공감 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