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탐구생활/예술세상-공연,전시회,음반

감성충만, 대중성충만. 태인의 솔로앨범 [It's true I mean it]

꼬양 2011. 5. 16. 07:30

[음반리뷰] 개그맨으로 구성된 3인조 그룹 `나몰라패밀리`(김재우·김경욱·김태환)의 노래는 아주 익숙하다. 그들의 음악이 상당한 대중성을 갖고 있고, 남자 3명의 깊은 목소리와 더불어 감성적인 여성의 피쳐링이 그들 음악을 더 풍요롭게 만들었다. 덕분에 나몰라 패밀리는 별다른 활동없이도 그간 약 100억 원 이상의 음원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엄청난 매출을 이끈 숨은 주역은 바로 태인이다. 태인은 그렇게 유명한 가수도 아니었고, 이름 조차 생소하게 느껴질 사람이 많다. 하지만 그녀의 목소리는 참으로 매력있고, 감성적이라서 타 가수로부터의 피쳐링 제의도 상당히 많이 받았지만 그녀는 다른 가수의 앨범에는 참여하지 않았다. 이유는 나몰라 패밀리와의 의리를 지키기 위해서였다.

 

태인은 데뷔 초기부터 나몰라 패밀리와 각별한 인연을 갖고 있었다. 나몰라 패밀리 ‘너만 볼래’, ‘사랑을 해도 외롭다’, '전화하지마', '사랑해요', '사랑남녀' 등 수많은 곡에 그녀의 목소리가 들어갔음은 물론이다. 또한 태인의 첫 번째 싱글 앨범 ‘사랑은 안녕’에는 나몰라 패밀리가 피처링을 도왔다. 그녀의 의리때문이었을까, 그녀가 참여한 나몰라패밀리의 앨범은 계속 히트를 쳤고, 나몰라 패밀리는 개그맨이라는 타이틀보다도 가수라는 명성도 얻을 수 있었다.

태인, 알고보면 그녀는 작사·작곡·보컬트레이닝 실력까지 갖춘 실력파 가수다. 감각적이며 감성적인 목소리를 가진 그녀가 이번에는 솔로 앨범으로 대중 앞에 나섰다.

 

 

 

 

 

01. 시간속에서

혼자 남겨질까 두려울때도 있지만 피할 수 없기에 선택을 해야하는 게 이별이다. 남겨질까 버려질까 두려울 때도 있지만 행복할 수 있게 선택을 해야한다. 사랑이 원래 모순이지만, 같은 시간 속에 다른 선택을 하는 연인, 하지만 그 어떤 선택도 소중하단 것을 얘기하고 있는 노래다.
02. 사랑할래요

역시 태인이다라고 느끼게 하는 곡. 기존 나몰라패밀리의 노래에서 들었던 태인의 음색, 감정 그대로다. 듣고 있으면 정말 사랑을 하고싶게 만드는 노래이며, 이번 앨범의 타이틀이기도 하다. 그리고 내 블로그 배경음악으로 선택한 곡이기도 하다. 그만큼 정이 가는 노래.
03. 날 사랑한다고 말해요

이별을 한 상태에서 상대방을 기다리는 마음을 말하고 있다. 떠났지만서도 놓지 못하고 그러면 안되는 걸 알면서도 후회해도 소용없는 걸 알면서도 기다리고 있고 사랑하고 있다는 걸 애절하게 표현한 곡
04. 사랑해 너를 부르는 나

기분이 좋아지게 하는 노래. 사랑에 폭 빠진 연인들이라면 공감할 곡이다. 사랑하는 사람을 바라볼 때 기분이 좋고, 마음이 구멍이 난 것마냥 바람이 불고... 키작은 나무들처럼 하늘에 작은 별처럼 사랑한다는 마음을 담은 노래다. 태인의 목소리와 마치 시 같은 가사가 어우러진 곡이라고 할 수 있다.
05. Voice End Voice And

이번 앨범을 기다려온 팬들에게 말하는 것만 같다. 상당히 짧은 곡인데, 그 짧은 시간동안 태인의 노래는 가슴에 남는다.
06. 사랑할래요(Inst.)
07. 사랑해 너를 부르는 나(Inst.)

 

 

그녀의 실력은 충분한 것 같고, 감성이 묻어나는 목소리는 깊은 여운을 남겨준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녀는 정작 노래하는게 어렵고 부족하다며 늘 연습을 해왔다. 1년 반동안의 노력을 담았으니 이번 앨범은 태인에게도, 그녀를 기다려온 사람들에게도 특별하게 다가온다. 시간속에서'힘겹고 어려운 현실속에서도 지금 이 순간을 사랑하자는 희망을 담고 있는 '사랑할래요'가 계속 입가에 맴돈다. 더불어 이번 앨범에는 태인의 자작곡 '날 사랑한다고 말해요'도 실려있는데, 그녀의 작사 실력도 살펴볼 수 있다. 그녀의 이런 실력을 이때까지 숨겨왔다는 것이 놀라울 뿐이다.

자극적인 거짓말 없이도 노래 하나로 100억원을 만들어낸 감성 Pop 프로듀서 오세욱과 포근하고도 감미로운 목소리의 소유자 태인, 이 두 뮤지션이 만들어 낸 it's true I mean it 앨범은 Feel, 대중성이 충만한 것은 확실하다. 그녀의 진실된 실력, 노래가 빛을 보기 바랄뿐이다.

 

 

 

 

추천 하나 눌러주시면 감사! 
지금 들으시는 곡은 태인의 "사랑할래요"랍니다~
오늘 하루를 사랑으로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