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탐구생활/2010,11,12 국가브랜드위원회

국가브랜드위원회 서포터즈가 되었어요~!

꼬양 2010. 3. 9. 09:00

 작년 1월 22일 대통령 직속기관으로 출범한 국가브랜드위원회.

아직 생소한 기관인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하는 일을 보면 너무나 익숙한 일을 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국가에 대한 호감도, 신뢰도 등을 통틀어서 국가브랜드라고 하는데요, 요즘에는 경제력, 군사력을 떠나서 품격, 이미지가 국가브랜드에 상당히 많이 영향을 끼친다고 하지요.

이러한 국가브랜드는 국민에게도, 우리나라가 다른 나라에 수출하는 물품들에도, 해외 경제활동을 하는 기업에게도 상당한 영향을 줍니다. 그렇기에 이러한 국가브랜드를 높이기 위해서, 국가가 나선거죠.

그리고, 블로거들도 나섰습니다^^

 

 

 

 

그 중 한명이 꼬양, 제가 되었네요.ㅎㅎㅎ 발표는 2월에 났었는데, 이제야 글을 올리다니... 어지간히 바쁜 꼬양이기도 해요.

참, 같이 된 분들도 인터넷에서는 유명한 분들이죠. 암튼, 코리아 브랜드 블로거 1기로 활동예정인 꼬양입니다.

근데 다른 기관의 위촉식과는 달리, 국가브랜드위원회 위촉식은 지난 3월 5일 저녁에 이뤄졌습니다. 저는 참석하지 못했습니다. 그때 한창 일하고 있을때라서 말이죠. 오후였다면 갔을텐데 그러질 못했다는..ㅠㅠ

어쨌든, 3월 5일 발대식 이후에 전해받은 명함입니다.

 

 국가브랜드 위원회 이름이 새겨진 명함 >.< 기분이 너무 좋더군요~ㅎㅎㅎ

전화번호는 살짝 밀어주는 센스! 이메일도 지울걸 그랬나-_-; 사진 편집 다 해놓고서 드는 후회!

 

 참석을 했더라면 아마 이런 이름표를 달고 자리에 앉았겠죠. 들은 얘기로는 저녁식사를 하고, 다양한 부서에서 나온 선생님들과 이런저런 얘기를 하고 참 좋았다는 자리였다는... 그런.. 부러운 소감만 들었어요.

언제 또 오프라인 모임에 참석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그 날이 빨리 오기만을 기다리면서!

 

 국가브랜드위원회 블로그는 네이버, 다음 모두 운영이 되고 있었어요. 저는 다음 블로그를 운영하기에 일단 다음이 접근성이 편합니다.

대부분의 기관에서는 네이버 한 곳만 하는데 여기는 두 곳이라서 아주 좋더군요! +_+

뭐.. 어차피 네이버에도 들어가지만... 주로 다음을 많이 쓰기에...

 

 

어쨌든. 배려하고 사랑받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우리의 대한민국이 세계인에게도 사랑받는 대한민국으로 만들기 위해...

제 작은 손이라도 보태려고 합니다^^;

카메라 들고, 펜 잡고 글쓰던 손이지만... 제 손이 큰 힘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