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맛 탐구생활/버터가 들어간 베이킹

꼬양표 초코쿠키 만들기!

꼬양 2006. 12. 12. 10:28
초코향이 가득~ 초코쿠키
나의 평가
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
난이도
시간
1시간
분량
3~4명
재료
계란 1개, 박력분 200g, 버터 100g, 설탕 100g, 코코아가루 45g, 베이킹 파우더 1/2ts, 바닐라향 2Ts
꼬양의 요리방법~*

먼저, 베이킹을 하기전 3~4시간전에 계란과 버터를 냉장고에서 꺼내둡니다~ 버터가 말랑말랑 해야하거든요~ 시간이 없으시다면~ 밥솥안에 10분간 두세용ㅎㅎ 사진처럼 버터가 말랑말랑 해지다못해 약간 녹습니다^^;;

말랑말랑 해진 버터를 설탕과 섞습니다~ 설탕이 버터와 섞이면서 나는 사각사각 소리가 참 듣기 좋아용+_+

버터와 설탕이 잘 섞였으면 계란을 풀어서 넣습니다^^

둘이 잘 섞이도록 저어주시구요~

잘 섞였다 싶으면 그다음 코코아 가루를 넣어주세용~ 저는 제 동생이 우유에 타 먹는 제티를 넣었어요ㅋㅋㅋ 이 녀석이 알면 난리가 나겠죠~ 자기만 먹어도 모자라는 제티를 언니가 꿀꺽하다니-_-ㅋ

암튼 잘 저어주시고~ 그 다음 체친 박력분과 바닐라향, 베이킹 파우더를 넣고 반죽을 합니다~ 조금씩 넣어가면서 반죽해주세요~ 안그러면.. 밀가루 다 옷에 튑니다-_-;

반죽을 다 하고 나서 잠시 냉동실에서 휴지를 시켜주세용~ 반죽 숙성이죠~ 한 20~30분정도면 됩니다^^

 휴지시킬 동안 설거지를 하구요, 오븐을 180도로 미리 예열해 둡니다~

설거지 끝나고 오븐 예열도 끝났으면 냉동실에서 반죽을 커내서 이제 쿠키 모양을 만들어야겠죠?

머.. 귀차니즘으로 가득찬 꼬양은.. 밥 수저로 퍼서 팬에 올렸습니다-_-; 물론~ 팬에 은박지를 깔구요~ 쿠키커터로 찍어내도 괜찮구요~ 손으로 동글동글 모양내서 올려도 좋습니다~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15분간 구워주세요~

달콤한 초코향이 가득한 초코쿠키가 나왔죠?ㅎㅎㅎ

취향에 따라 아몬드나 땅콩을 올려서 구워도 괜찮아요^^

오븐에서 굽자마자 나온 쿠키 한판을 동생이 다 먹어치우더라구요-_-;

머.. 제티가 동생꺼니 먹는데 태클 걸수도 없고...

암튼.. 맛있게 먹어주는 동생이 있으니 베이킹은 할만한거죠ㅎㅎㅎ

 

나만의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