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탐구생활/싱가포르

싱가포르의 남대문 시장? 부기스 스트리트 구경하기. 싱가포르 여행

꼬양 2017. 3. 14. 23:58




싱가포르의 남대문시장? 부기스 스트리트 구경하기.

싱가포르 여행



우리나라 물가와 똑같은 싱가포르.

뭔가 하나 사려고 해도 우리나라 물가와 별반 다를게 없어서 망설여진다.


비행기표삯, 숙박비용도 만만치 않았는데

여기 와서도 돈을 펑펑 쓸 수는 없는 노릇이니 말이다.


사람이 사는 곳에는, 사람이 모이는 곳에는 시장이 있다.

싱가포르에서도 저렴한 시장이라 할 수 있는,

우리나라의 남대문 시장이 떠오르는,

가격이 너무나도 착한 부기스 스트리트를 찾았다.





MRT 부기스역에서 나오자마자 바로 보이는 이곳이 부기스 스트리트~

우리나라 시장 건물이 생각나는 비주얼이다.


싱가포르는 여름이기에

아침 일찍 일정을 시작하는 게 나았다.

낮이 되면 너무 더워서 힘들기에...ㅎ


물론 이곳도 출퇴근 시간에는 엄청나게 붐빈다.


교통시스템은 잘 되어 있는데 버스 안내방송은 나오질 않아서

버스를 타면 핸드폰을 꼭 쥐고 위치 확인을 해야한다는 게 단점이지만.

그래도 싱가포르는 규모가 그리 크지 않아서 그나마 다행~



아침 10시이전의 부기스 스트리트.


가게들이 서서히 문을 여는가 했는데...

사람들은 어마어마하게 많이 다닌다.




싱가포르 기념품들도 이곳에서는 저렴하게 살 수 있다.

가장 저렴한 곳을 꼽으라면 차이나타운이고, 그 다음이 부기스 스트리트랄까.


아이러브싱가포르 티셔츠를 정말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것~

단체 여행을 왔거나 가족끼리 여행왔다면

4개 정도 사서 가족티셔츠로 입고 다녀도 손색없을 것 같았다.


물론 2+1 이런식으로 티셔츠를 팔고 있는데

난 엄마, 동생 것을 사려해도 사이즈가 또 걸리고 컬러도 걸리고...

도통 선물을 살 수 없었다. -_-;



선물은 뒤로하고,

일단 부기스 스트리트의 정취를 느껴본다.


수없이 오고가는 사람들,

코끝으로 진하게 풍겨오는 음식 냄새들.

요란한 음악소리...


우리네 시장과 별다를 게 없었다.





그리고 많이 볼 수 있는게 길거리 간식~




그나마 간식들도 이곳에서는 저렴하다. ^^

새우튀김, 소세지 등을 팔고 있었고~



많이 볼 수 있었던 게 중국음식이었다.

아무래도 싱가포르 문화가 중국+말레이다보니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간단하게 끼니 때우기에도 손색없는 부기스 스트리트마켓~




내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과일주스가게다 ^^

막 문을 열던 차였다.



편의점에서 생수 500ml 하나를 사려해도

2.30 싱가포르 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약 2,000원인데...

이곳 부기스 스트리트에서는 1싱가포르 달러, 850원이면 살 수 있다.



물과 각종 음료수를 판매중~



원산지표시도 확실하다.

이러니 좋아할 수 밖에 ㅎㅎ


오픈한 지 얼마되지 않아서 수박주스가 처음 나왔다.

한바퀴 돌고 오면 다른 주스도 나올 것 같아서 일단 지나치기~



1달러 주스는 종류도 참 많다 ^^

두유도 있고~




그리고 신선한 과일도 살 수 있다는 것~

베이비망고가 500그램에 10싱가포르 달러인데...

500그램에 8,500원이라면 좀 비싼 거 같기도 하고...

고개를 갸웃갸웃 거렸다.


마트에서도 별반 차이 없게 파는 걸 생각하면

과일은 그때그때 판단하면서 사면 될 것 같다.



손질한 과일들도 이렇게 판매중~




에코백이 정말 저렴했다.

4개에 10달러, 3개에 10달러...

4개에 8,500원이면 정말 싼 것!


싱가포르 티셔츠는 5개에 10달러인데...

여행오면 옷을 많이 가져오지 말고

저걸 5개를 사서 번갈아입어도 되겠다는 생각을 했다.


누가보면 싱가포르를 정말 사랑하는 줄 알겠지만;;ㅎㅎㅎ




참, 시장 한 켠에서는 유심칩도 저렴하게 판매중이다.

공항에서 사면 정말 독박이고,

편의점이나 시장에서 사는 걸 추천.


공항이 제일 비싸다.



부기스 스트리트를 한바퀴 돌고 왔더니~

역시나 과일주스가 채워져있었다.


내가 기다린 것이 바로 이 시간~

1달러의 행복을 이렇게 느끼다니 ㅎㅎ


원산지가 확실한 주스들...

고민하다가 포도주스로 선택했다.





1 싱가포르달러 포도주스를 시원하게 마시면서 아랍스트리트로 향해 걸어본다.

이른 아침부터 부기스 스트리트에는 많은 사람들이 있었고,

활기를 비롯해 저렴한 물가를 체험할 수 있었다.


역시, 싱가포르라고 해서 다 비싼 건 아니었어.

싼 것은 분명히 있는걸 ^^


어느 곳을 가더라도 서민적인 곳을 더 자주 가게 되는 것 같다. 

내가 평범한 사람이기도 하고...

난 이런 곳에 더 정을 느끼기에...


어쨌든...

부기스 스트리트 마켓은 구경하다보면 시간가는 줄 모른다.

다양한 음식, 저렴한 기념품, 시원하고 맛있는 주스까지 있기에

여길 떠나기가 싫어질 정도~


뜨거운 햇빛을 온몸으로 받으며 아랍스트리트로 걸어가는 나...

몸이 녹는 것 같았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