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탐구생활/미국 - 하와이

한국인에게만 보여요. 하와이에서 발견한 대한민국 지도. 하와이의 지도마을

꼬양 2014. 10. 8. 06:30

 

 

[하와이 여행]

대한민국 국민에게만 보이는

이상한 지도마을.

하와이 사람에게는, 미국인에게는

결코 보이지 않는 지도가 있습니다.

 

능선에 옹기종기 모인 마을은

흡사 우리나라 지도를 떠올리게 하는데요.

 

이곳은 바로

하와이 오하우 섬의 지도마을(Hawaii Kai & Marina Ridge)입니다.

 

 

 

대한민국 지도가 생각나지 않나요?

눈 크게 뜨고 보세요~

 

아.. 근데 제주도와 독도가 안보이는군요.

제주도와 독도가 보이지 않는다고해서

무효라는 말은 하지 말아주세요 ㅠㅠ  

 

 

차들이 오고가는 도로,

멈춰서는 차들은

대부분 한국 관광객입니다 ^^;

 

 

 

그리고 다이아몬드 헤드라 불리는 산.

등산코스로 유명한 곳이죠.

하와이 제도를 처음 발견한 영국 탐험가가

당시 산 정상이 다이아몬드처럼 생겼다고 해서 붙였다고 하는군요.

산을 오르는 등산객들의 모습이 보이는군요 ^^

 

멀리서 보기만해도 힘들어보여요 ㅠㅠ

경사가 참으로 어메이징한데요.

 

 

어쨌든.. 이 지도마을은 고급주택가인데,

이 주택가의 집들은 산중턱에 있어서 그런걸까요. 집값이 비싸다고 해요.

경관이 좋아서 그렇겠죠?

 

 

 

38선을 떠올리게 만드는 지도마을의 허리.

중간에는 정말 집들이 별로 없어요.

참.. 웃기죠 ㅎㅎ

한국인에게만 보이는 지도마을은..

이런 깨알같은 재미가 있었어요.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이렇게 마련되어 있긴 하지만...

주변은 좀 황량하네요 ^^;

 

 

다이아몬드 헤드에 올라서면

해안가가 훤히 보이겠죠?

'에메랄드 빛 바다여 나타나라~'

라고 빌어도...

바다빛은 하늘처럼 흐려요 ㅠㅠ

 

 

어쨌든...

다이아몬드 헤드 산은 멋지고,

지도 마을은 신기하고.. ^^

하와이 경치에 풍덩 빠져봅니다.

 

크리스탈같이 맑디 맑은 하늘은 없지만 말이죠 ㅠ

 

 

한국 지도마을과 다이아몬드 헤드를 함께 파노라마로 찍어봤어요.

날씨가 좀 흐리긴 하지만,

경치가 환상이네요.

한 폭의 그림같지 않나요?

 

맑은 날 가면 감동은 배가 될 것 같기도 하네요.

 

 

 

지도마을 왼쪽으로는 바다가, 오른쪽으로는 산이...

정말 부촌이 형성될 수 밖에 없는 위치라고 계속 감탄합니다.

멋진 경치가 있으니까요 ^^

높은 곳에서 바라보는 뷰는 더 환상적일 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집 값은 과연 얼마일까?'

요런 생각도?

 

 

능선이 회색 구름이 몽실몽실..

흰 구름은 아니지만,

그래도 신비로운 분위기를 더해주네요.

 

 

보고 또 봐도 신비로운 하와이의 지도마을.

이곳을 찾는 이들이 다 한국인이라서...

그것도 재미있더라구요 ㅎㅎ

산 위의 집들이 다 고급주택이라는 것도 재미있고, 흥미로웠네요 ^^

 

제주도 위치에 집을 짓고 살면...

그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

 

한국인의 눈에만 보이는 지도마을.

어쩌다보니 이곳은 하와이 자유여행에 있어서

필수코스가 되어버렸네요 ㅎ

 

'하와이까지 와서 굳이 왜 지도 마을을 봐야해?'

이런 생각을 할 수도 있지만

저는 한국인에게만 보이는 마을이 있다는 것은 재미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한국에 가면 한국 지도마을이 있고,

하와이에는 하와이 한국지도마을이 있구요.

외국인들에게 한국 지도를 보여주면서

닮지 않았냐고 말할 수도 있고, 이런저런 재미있는 이야기가 만들어지거든요 ㅎ

 

하와이 가게 된다면,

잠시 들려서 지도마을을 구경해보세요~

 

 

 

공감  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