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탐구생활/말레이시아 - 쿠알라룸푸르

말레이시아 스타벅스에만 있던 신메뉴. 아시안 돌체라떼.

꼬양 2014. 1. 4. 06:00

 

 

 

[쿠알라룸푸르 여행]

어찌보면 된장녀라고 부를 수 있겠지만,

저는 정말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여행을 하면 그 나라의 커피를 꼭 맛보고,

체인 커피도 한 군데는 꼭 가봅니다.

바로, 스타벅스인데요.

 

                                                                                              

미리 꾹 눌러주세요~

 

 

각 나라마다 독특한 메뉴가 있고, 그 나라의 간식을 팔기에

문화를 조금이나마 엿볼 수 있기에 들려봅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스타벅스에서 만난 아시안 돌체라떼(Asian Dolce Latte).

 

아시아의 부드러움을 품은 진한 라떼라고 해야할까요.

 

 

 

 

이것이 바로 아시안 돌체 라떼입니다.

크림이 살짝 누리끼리하죠?

크림이 누런 이유는?

이 크림은 에스프레소 크림이기 때문이랍니다.

 

 

우유와 연유도 들어가구요,

그리고 톨 사이즈의 커피에 에스프레소 샷이 더블로 들어갑니다.

커피 크림에 커피 샷도 2개니 상당히 진하죠?

부드러운 크림과 진한 커피 맛을 느낄 수 있던 맛있는 커피였습니다.

 

하지만 한국에는 없다는 것!!!!

2013년에 말레이시아 스타벅스에 출시된 신 메뉴라고 하는군요.

아마 우리나라에는 안 들어오겠죠?ㅎㅎ

 

 

쿠알라룸푸르의 수리아 KLCC의 스타벅스는 사람들로 바글바글합니다.

폐장시간이 다가옴에도 불구하고

커피를 주문하려는 사람이 많았어요.

 

 

우리는... 스타벅스에서 쌀과자나 쿠키를 팝니다.

이곳은 검은후추가 들어간 감자칩과 저염 감자칩을 파는데요.

말레이시아인들은 감자칩을 참 많이 먹더라구요.

지하철에서도 버스에서도 감자칩 광고를 정말 많이 봤습니다.

프링글스 광고가 아닌 말레이시아 브랜드 감자칩이었네요.

 

 

어쨌든... 진열된 간식들을 보는데요.

계란과 사과 샌드위치네요.

참 독특한 샌드위치네요.

 

 

초콜릿이 들어간 바나나 브리오슈가 눈에 띕니다.

가격은 2,300원 정도로군요.

 

 

소시지 롤도 있구요..

 

 

 

직원들은 상당히 분주합니다.

원래 검은 스타벅스 캡을 써야하지만,

히잡을 두른 직원도 볼 수 있었어요.

주문을 하고 아이스 아시안 돌체라떼가 나오길 기다립니다.

주문을 하는데 직원이 이름을 물어보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당황스러워서 "J"라고 했죠. (제주도가 고향이니 제주의 J..;;;)

그랬더니 직원은 컵에 "J"라고 씁니다.

손님들이 많아서 이름을 부르는 방식을 택했나봅니다.

 

 

 

벽에 걸린 인증서가 눈에 들어오네요.

커피맛이 인증된 곳일까요 ㅎ

우리나라 별다방에서는 이런 걸 못봤는데 말이죠.

 

 

셀프바에는 우리나라에는 없는 물병이 놓여있네요.

물은 공짜인걸까요.

물인심이 좋네요 ^^

 

 

J가 적힌 아이스 아시안 돌체라떼.

진하고 부드러운 커피를 좋아하는 저에게는 딱인 커피였습니다.

요즘 스타벅스에서는 스타벅스 카드를 가진 사람들에게

닉네임 등록하는 이벤트를 펼치고 있던데...

이곳은 그냥 이름을 물어보고, 주문한 후에 이름을 불러주는 방식을 택하고 있었습니다.

우리나라는 영수증에 적힌 번호를 불러주는데,

그보다는 이름이나 닉네임, 이니셜을 불러주는 방식이 더 친근하고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에스프레소 더블샷과 부드러운 에스프레소 크림,

고소한 우유가 섞여 조화를 이뤘던 커피.

자꾸 이 커피가 생각나더라구요.

한국에서는 맛 볼수 없기에 더더욱 생각이 나는 것 같아요.

참, 말레이시아는 커피를 좀 달게 마시더라구요 ^^

화이트 커피도 그렇고요...ㅎㅎㅎ

 

달달하고 진한, 부드럽기까지한 아시안 돌체라떼.

말레이시아 여행을 더 즐겁게 만들어준 의미있는 커피였어요  ^^

(사실 이때 저녁도 못 먹고 마신 커피였답니다 ㅠㅠㅠㅠㅠ

밥은 안먹더라도 커피는 먹어야 살 수 있는 커피 중독자 꼬양이었습니다.)

 

 

 


크게 보기

 

 

추천 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