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탐구생활/제주

하얀 설경과 구름을 감상하며 고향으로 가는 길

꼬양 2013. 2. 10. 06:00

[고향가는길]

제주도를 떠나서 육지에 온지 몇 년이었는지...

이젠 손가락으로 그 햇수를 세어봅니다.

 

 미리 추천을 눌러주시는 센스!

감사합니당 ^^

 

엄마는 "젊은 애가 무슨 손가락으로 세고 그래?"

라고 하는데...

처음에는 손가락 하나만 접었던 게... 어느 덧...

세 개, 네 개.. 다섯개..

시간이란 참 빠르네요 ^^

이러다가 저도 엄마가 되고, 제 나이만큼한 딸을 갖게 되고... 그러는 건 아닌지.

 나이를 먹으면 먹을수록 시간의 속도는 점점 빨라지네요. 

 

민족 고유 명절의 설날,

설날을 맞아, 저도 고향 제주도로 향합니다.

사실 제주도는 참 많이 왔다갔다 했지만, 유독 명절만 되면 왠지 모르게 더 설렙니다.

명절에 뵙는 부모님은 평상시에 뵙는 부모님과 똑같은데,

왜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

 

이런 게 명절의 힘?

 

어쨌거나, 길이 막혀서 부랴부랴 도착한 김포공항,

모처럼 가족과 오붓한 시간을 보내기위해,

DSLR이 아닌 똑딱이 하나 들고 내려왔는데요.

 

늘 탔던 비행기 안에서 이번은 잠들지 않고 하늘에서 한반도를 내려다봅니다.

(전 버스를 타든, 기차를 타든, 비행기를 타든..

대중교통 수단을 이용하면 잠드는 버릇이 있습니다 ^^;;;

여행을 하도다니다보니 이런 버릇이 생겼어요;;ㅎㅎ)

 

 

 

전 비행기를 탈 때 제시간에 출발하는 비행기보다

지연출발하는 비행기를 많이 탄 지라..

이번도 늦게 출발하겠지.. 했는데.

정시 출발입니다!

 

늦었다하고 부랴부랴 뛰고 뛰고 또 뛰고.

"마지막 탑승을 알려드립니다"

라는 방송소리와 함께 탑승을 합니다.

하필, 비행기를 탔는데 뒷자리라서 자리를 찾아가는데도 시간이 걸리죠ㅠㅠㅠㅠㅠㅠ

어쨌든, 창가의 자리로 탑승완료!

 

비행기는 서울을 떠나고, 대한민국 상공을 날기 시작합니다.

 

 

많은 눈이 내렸고, 기온 조차 오르지 않아,

중부지방은 하얀눈이 소복히 쌓여있습니다.

 

 

 

그리고 하늘에는 구름이 살벌하게 바람을 일으키듯이 몰려옵니다.

 

 

구름이 공격적으로 몰려오는 것만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구름한테 죄진것도 아닌데, 왜 이런 생각을 하는지;;ㅎㅎ

 

 

비행기는 점점 고도를 높여가고,

그렇게 구름위로 날아갑니다.

 

 

음료 기내서비스를 하는데,

가방 안에 음료수가 있어서 전 요걸 마셨네요^^;

커피를 하루에 한잔이라도 마셔야 하는데,

그러질 못해서...

남친님이 가방에 살포시 넣어준 커피.

취향을 생각해 바닐라라떼!

 

구름을 바라보며 커피 홀짝홀짝 마시며 그러고 있었습니다.

하늘 위의 나만의 카페가 탄생하는 순간.

그러나 옆으로 고개를 돌리면, 옆자리 탑승객은 곤히 자고 있고.. ^^;;;

 

 

흐린 날이라 하늘엔 구름이 가득합니다.

땅 위에서는 눈이 내리는지, 비가 내리는 지 상황은 전혀 알 수 없는 상황.

폭신한 구름들만 내내 봅니다.

 

 

 

 

 

 

얇은 구름들 사이로 한반도의 풍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비행중에 수많은 구름을 많나게 되었지만,

구름 이름은 생각이 나지 않네요^^;;;

 

 

 

중간에 신기한 구름이 있더라구요.

 

 

구름이 층을 지어있었어요.

마치 폭포같기도 하고,

하늘에 지진이 일어난 것만 같은?

어쨌든 묘한 구름~

 

 

 

어느덧 남해안!

제주도가 얼마 남지 않았네요^^

 

 

 

 

그렇게 좀 더 가니....

구름에 둘러쌓인 한라산을 만납니다.

한라산이 이정도만 보이다니,

구름이 어마어마하게 두껍게 제주도를 감싸고 있나봅니다.

 

 

 

 

구름을 뚫고 제주 바다와 만나게 됩니다.

제주 공항도 얼마 남지 않았고, 이렇게 무사히 제주도로 왔어요^^

 

오늘은 설날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고향에 가신 분도 계실테고, 그러지 못한 분도 계실텐데요.

그래도 마음만큼은 고향에 왔다는 기분으로 즐겁게 명절 연휴를 보내시구요 ^^

 

이상 설날 아침 귀성길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차레상 안올리고 왜 구름사진인가 싶으실텐데,

차레상, 설 풍경 사진은 다른 블로거님들이 많이 올리실 거 같아

전 구름사진으로 대체합니다 ㅎㅎㅎ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복많이받으세요

 

 

추천 꾸욱 눌러주세요~

추천을 더 열심히 블로그 하라는 격려라 생각하겠습니다 ^^

 

베스트가 되었어요~

꺄아아아아~ 설날 최고의 선물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