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탐구생활/NEXON in_2기_2011

가볍고 즐겁게, 바탕화면에서 바로 게임을 즐기자! 데스크탑 히어로즈

꼬양 2011. 8. 19. 07:00

[게임리뷰] 게임, 결코 어렵지 않아요~

아주아주 가벼운 마음으로, 내 컴퓨터의 바탕화면에서 바로 시작할 수 있는 게임도 있습니다.

바로, 넥슨의 데스크탑 히어로즈! 

 

유저가 사용하는 컴퓨터 바탕화면을 배경으로 화끈한 액션을 펼칠 수 있는 2D 액션게임이예요. 이 게임의 특징은, 정말 단순한 키조작으로, 팡팡 시원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인데요. 개인PC의 바탕화면 위에 생성된 다양한 스테이지에서 출몰하는 "좀비"들을 물리치고 자신의 캐릭터를 전진시켜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물론,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즐겁게 할 수 있는 게임이랍니다. 얼마 남지 않은 방학기간, 우리 청소년들이 아이들이 즐겁게 할 수 있는 게임이예요. 스트레스 많이 받은 언니들이 즐겨해도 좋을 것 같아요.

 

데스크탑 히어로즈 이 게임이 무엇이냐?

데스크탑 히어로즈는 캐주얼 장르의 게임으로 좀비 폭탄을 이용해 사람들을 좀비로 바꾸려는 악당 "좀킹"을 물리치고 클리어하는 게임이랍니다. 다시 말해, 좀비를 죽이면 됩니다. 좀비를 죽여서 나오는 각종 돈(은전)과 부산물을 꿀꺽꿀꺽 얻어가면 되구요.

소셜기능이 도입된 넥슨의 게임포털 넥슨홈과 넥슨 홈에 등록된 친구와 바탕화면 이미지를 공유해서 동일한 배경에서 데스크탑 히어로즈를 멀티플레이로도 즐길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스테이지 종료가 어렵다고 느낄 경우 멀티플레이를 통해 친구와 함께 협력하며 플레이 할 수 있다는 거죠. 또한 넥슨에서 최근 소셜 네트워크 기능을 보완해 개설한 게임포털 ‘넥슨홈’과 유기적인 연동을 지원합니다.

 

게임 실행화면, 내 바탕화면이 곧 게임 배경화면

 

바탕화면이 곧 게임배경화면

2단계 레벨에서 고고씽 하는 꼬양스타선수입니다. 아, 제 노트북 바탕화면이 그대로 드러나서 초큼 민망하군요. 바탕화면에 고스란히 좀비들이 뛰어놀고 있습니다. >.<

 

앞서 말했듯이 데스크탑 히어로즈는 유저가 사용 중인 PC의 바탕화면이 곧 게임의 배경화면이 됩니다. 유저는 자신의 바탕화면에서 캐릭터를 조작함으로써 적과의 싸움에서 승리해야 하는 방식을 추구하고 있죠. 또한, 캐릭터들의 주무대도 바로 PC의 바탕화면입니다. 유저는 사용하고 있는 바탕화면 위에 생성된 스테이지에서 출몰하는 각양각색의 좀비들과 한 판 승부를 겨뤄야 합니다.

 

하지만, 갑자기 웹 검색 등이나 과제 등 다른일을 해야한다고 할 경우에는 좀비때문에 정신없는 전투 와중에도 바탕화면에 배치된 아이콘을 클릭하면... 잠시 게임에서 벗어나 다른 용무를 볼 수 있다는 거예요. 그리고 다시 게임을 다시 플레이하고 싶을 때에는 바탕화면 하단 작업표시줄에서 게임을 클릭해주기만 하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임 설치 기본사양

 

참, 히어로즈 게임은 넥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후 바로 시작을 할 수 있구요.(물론, 가입이 전제되어야 한다는...) 이 게임은 웹형식으로 이용하는 것이 아닌 클라이언트를 이용하기에 설치를 해도 용량이 작고, 다른 프로그램 사용시에도 이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죠. 저는 노트북에 깔았네요~ 노트북 들고 다니면서 심심하면 게임하려구요^^;;;

 

 

게임방법

게임조작에 키를 얼마만큼 많이 쓸까요?  기본공격은 F, 그리고 D, S, A키는 레벨마다 주어지는 스킬이나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향키와 스페이스키를 이용하면 점프까지 함께 할 수 있구요. 각 레벨이 끝날때마다 아이템을 보상받을 수 있는데요, Result 창에서 Item을 클릭해서 보상받으면 됩니다. 그리고 단계가 오를 수록 좀비가 많아지거나, 힘이 센 좀비들이 많이 나타나는 등 어려워집니다. 레벨이 끝나고 다음 레벨로 넘어갈 때 숫자 위에 커서를 올리면 미션 달성 조건을 볼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좀비 100마리 죽이기" 요런 미션들이 나타나죠.

또한 결과창이나 캐릭터 창에서 아이템과 액션을 설정할 때 친절하게도 화살표가 알려주기에 설정하는데도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도 친절한 화살표씨가 나타나서 경로를 알려주기에 따라가면 오케이라는 거~ 다만, 마구잡이로 나타나는 좀비때문에 살짝 정신도 없을 수 있으니 정신줄은 꼭 붙들어매셔야 하구요^^

 

 

레벨 종료 후, result 창 

 

이게 바로 앞에 말했던 결과창입니다. 1단계를 끝내니 바로 결과창이 뜨구요. 클릭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겁니다. 각 단계마다 보상이 다르니까, 보상을 클릭하면서 쏠쏠하게 얻어가는 기쁨도 누릴 수 있다는 거.

 

 스테이지 선택 창

 

이번 스테이지는 어떤 미션들이 나올지 궁금하죠? 레벨이 끝나고 보상을 받은 후에 다음 레벨로 넘어갈 때 이 레벨에서 원하는 미션달성조건을 알 수 있습니다.

 

캐릭터 창 (키보드 설정과 액션, 아이템 구입등이 가능하기도 함)

 

그리고 레벨이 끝난 후 결과창 이후  캐릭터 창이 뜨는데, 여기에서 키보드와 액션 설정 등을 하면 됩니다. 다 끝났다 싶으면 스타트 버튼을 누르면 되구요.

바탕화면이 참 아기자기하게 변한거 같은 느낌이예요.

 

캐릭터 창에서 액션과 아이템 키 설정하기 

 

 

 

캐릭터의 주 무대는 내 PC의 바탕화면이라는 건 상당히 신선합니다. 그리고 게임을 하다가 언제든지 컴퓨터의 아이콘을 클릭해서 다른 일을 할 수 있다는 것도 이 게임의 큰 장점이죠. 마치 오락실의 게임을 하는 것만 같은 느낌이구요. 단순한 키 조작으로 시원한 타격감을 맛볼 수 있어서 가벼운 마음으로 스트레스 풀기에는 적합한 게임이라고 생각됩니다.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게임을 원한다면 넥슨 히어로즈 게임을 한번 해보세요. 용량도 아주 캐주얼합니다..ㅎㅎ 다만 저처럼 노트북으로 게임하다간.. 키보드가 망가질 수 있어요 >.<

 

 

 

추천 한방 부탁드립니다.

참신하고 좋은 리뷰로 찾아뵐게요 ^^

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구독+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