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탐구생활/2010,11 전주세계소리축제

어린이 소리축제-울릉도 삼총사의 어린이 뮤지컬 <독도 탐험대>

꼬양 2010. 9. 29. 10:14

우리 어린이들에게 우리의 소리를 더욱 더 친근하게 할, 독도에 대한 사랑까지 더불어 심어줄 뮤지컬이 소리축제 기간에 볼 수 있습니다. 소리에 대한 관심을 높여줄 흥미진진한 어린이 뮤지컬! 엄마, 아빠와 함께 관람하면 더욱 좋겠죠?

 

 

<간단 줄거리>

늘 섬 밖이 궁금한 울릉도 삼총사 봉팔, 칠구, 동식! 그들의 여행이 시작되었다.
두 달에 한번 도동에 배가 들어 올 때면 이 삼총사는 하루 종일 항구에 나가 배를 기다린다.
오늘은 섬 밖에 살고 있는 동식의 삼촌이 배를 타고 돌아오는 날이다. 삼촌의 이야기를 통하여 듣는 바깥세상은 너무나 재밌는 일이 많을 것 같다.
동식의 삼촌은 동식을 위해 새로운 물건인 돋보기를 사가지고 돌아오고 돋보기를 선물 받은 동식은 아이들에게 자랑을 한다. 그로인해 바깥세상에 대한 아이들의 동경은 커져만 가고 결국 울릉도 삼총사는 배를 타고 독도 탐험을 나설 것을 계획한다.
다음날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가 도착한 독도는 모든 것이 새롭다.
어느덧 해가 뉘엿뉘엿지고 독도에 비바람이 몰아치고 아이들의 배는 파도에 떠밀려 사라져만 간다.

 

 
이러한 상황 속 독도에서 아이들의 좌충우돌 독도 탐험 이야기가 어떻게 펼쳐질까요?


<기획의도>

현재 어린아이들의 독도에 관한 인식이 점점 사라지고 있는 시점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독도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심어 줄수 있는 방법으로 본 공연을 기획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독도와 우리 국악을 겸비한 공연으로 공연으로 즐겁게 배울 수 있는 교육적 효과도 배가시킬 수 있다죠.

그리고 더 나아가 세계 모든 이들에게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알리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찾는데에서 기획된 공연입니다.

 

 

 

 

 

* 제작진
총감독 이화동, 연출 주호종, 작곡 류장영, 안무 김애미, 총괄기획 이왕수,

* 배우
박민선, 송봉금, 조정인, 김은석, 박으뜸, 신지선, 김이선, 홍은주, 강민아, 진은영, 김응경, 변수현, 오유경, 조은실, 이제학,

 
 
주   최       : 전라북도
주관/협찬/후원 : 2010전주세계소리축제조직위원회
문   의       : 063)232-8398
입장연령    : 24개월 이상 관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