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맛 탐구생활/버터가 들어간 베이킹

파마산치즈쿠키

꼬양 2007. 8. 31. 12:03
파마산치즈쿠키
나의 평가
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
난이도
시간
1시간
분량
3~4인분
재료
박력분 200g, 포도씨유 2TS, 우유 60ml, 설탕 80g, 베이킹파우더1ts, 바닐라향 1TS, 버터녹인것 30g, 파마산 치즈 15g
나만의 요리방법

이번 베이킹엔 버터가 아주 약간 들어갑니다~

 

버터를 살짝 발라주는 거죠ㅎㅎㅎ

 

집에 피자를 시켜먹으면 어김없이 오는 파마산 치즈를 응용한 쿠키지요~

 

늘어만 가는 파마산 치즈를 해치울 방법이 없나 생각하고 만든 쿠키예용ㅎㅎㅎ

 

파마산 치즈를 싫어하는 동생도 아주 잘 먹더군요~

 

엄마를 위해선 계피를 뿌렸구요ㅋ

 

암튼, 이번 베이킹도 무지 간단합니다^^

 

초간단 파마산치즈쿠키 만들어볼까요~?

 

 

먼저, 우유 60ml를 볼에 넣습니다. 우유가 싫으시다면 계란 한개를 풀어넣으세요~

 

그리고 설탕을 넣어주시구요, 포도씨유도 넣어주세요. 거품기로 잘 섞어주세요~

 

그 담엔 박력분과 베이킹파우더, 바닐라향을 넣어주세요.

 

반죽을 해주세요~

 

반죽이 다되었으면 냉장실에 30분 정도 넣고 휴지를 시켜주세요~

 

휴지시킨 반죽을 꺼내서 덧밀가루를 충분히 뿌려주고 밀대로 밀어줍니다.

 

반죽 두께는 한 3~5mm정도면 될 것 같네요~

 

그리고 쿠키커터로 찍으세요~

 

쿠키커터가 없으시다면... 동글동글 하게 한다음 손바닥이나 숟가락으로 꾸욱 눌러주세요.

 

아님 작은 플라스틱컵으로 찍어주세요~ 

 

그리고 녹인 버터를 솔로 찍어낸 반죽에 발라주시구요~

 

파마산치즈가루를 뿌려줍니다.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10분 구워줍니다.

 

반죽 두께가 두껍거나, 쿠키 크기를 크게 했다면 3~5분 정도 굽는 시간을 늘려주세요.

 

엄마가 계피를 좋아하시기에 쿠키 몇개에는 치즈가루 대신 계피가루를 뿌렸어요~

 

드셔보시곤.. 비닐 포장한거 쿠키 몇 개 집으시더니 엄마 친구분들 준다고 나가시더군요-_-;

 

실험실 오라버니들도 좋아라 하시면서 드시고....

 

음.. 뿌듯했어용ㅎㅎㅎㅎ

 

이젠 울 방송국 가족들 먹을 간식 만들어봐야겠네요ㅎㅎㅎ

파이 서비스가 종료되어
더이상 콘텐츠를 노출 할 수 없습니다.

자세히보기
나만의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