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탐구생활/2014, 13 시장공단, 시장경영진흥원

전국 20개 시장 먹거리를 한자리에서 만나다. 전국우수시장박람회 먹거리장터

꼬양 2014. 11. 2. 06:30

 

 

 

[창원 여행]

시장에는 정말 맛집이 많습니다.

맛집을 찾아 시장을 방문하는 사람도 많이 늘고 있죠.

 

무엇보다도 맛있는 음식, 저렴한 가격, 풍성한 인심이

시장만이 가질 수 있는 매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수시장 박람회 야외 먹거리장터에서는

전국 20개 시장의 먹거리를 만날 수 있었는데요.

정말 많은 사람들이 전국 시장의 음식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인산인해~

봐도봐도... 다 사람들이에요~

 

양 옆으로 시장 부스가 마련되어 있고,

가운데는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부스에서 계산을 하고 식탁으로 음식을 가져와서 먹으면 되는 시스템이었어요.

 

 

컨벤션센터의 박람회장을 나오면 옥외전시장 먹거리 장터를 가리키는 안내판을 볼 수 있습니다. 

 

 

한산한 곳 하나없이 모든 곳이 다 붐비고 있어요.

이곳 자체가 크나큰 시장같죠?

 

 

차가운 바람이 불 때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국밥~

얼큰한 냄새가 풍겨옵니다.

 

 

콜라겐덩어리, 명태껍질튀김도 팔고 있었어요.

바삭바삭, 소리가 들리는 것 같아요~

 

 

황태강정, 닭강정, 코다리 강정 등등.

다양한 강정을 팔고 있었어요.

 

보기만 해도 군침이~

 

뭘 먹어야할지 참 고민이 되더라구요.

 

 

고소한 고로케 냄새가 솔솔 풍겨옵니다.

바삭~ 소리도 들려오는데요.

 

 

쭈욱 늘어나는 모짜렐라치즈 고로케~

 

 

오동동상인연합회 청년들이 손수 만든 고로케를 팔고 있었습니다.

 

저는 맛 별로 여러 개를 먹어봤는데요,

고소하고 정말 맛있었습니다.

간식으로 먹기에 참 좋더라구요.

 

고로케 하나 들고 다시 먹거리장터 투어를 시작합니다.

 

 

한 켠에는 씨름판도 마련되어 있었는데,

씨름 경기가 펼쳐지고 있었어요.

 

으랏차차~

 

식사를 끝내고나선 씨름구경을 좀 했어요 ^^

 

 

노릇노릇 떡갈비가 만들어지고 있었답니다.

떡갈비 크기가 어마어마하죠?

 

 

제주도에 가지 않아도,

박람회기간동안은 제주도의 몸국과 흑돼지 오겹살을 먹어볼 수 있었는데요.

 

시장박람회의 장점은 바로 이것~

멀리 가지 않아도,

한 자리에서 여러 음식들을 먹어볼 수 있다는 것 ^^

 

 

 

 

달콤하고 짭짤한 안동찜닭도 먹을 수 있었답니다.

줄을 서서 다들 기다리고 있었어요.

 

안동까지 가려면 너무나도 먼데...

이렇게 원조 안동찜닭을 먹을 수 있다니~

 

완전 기분이 좋더라구요 ^^

 

 

부산새벽시장의 한우소고기국밥도 정말 인기가 많았는데요.

무엇보다도 한우소고기국밥이 5,000원이라는 게 정말 대박이죠.

가격이 참 저렴해요~

 

정말 많은 사람들이 이 국밥 한 그릇 먹기 위해 줄을 섰는데요.

저 역시 매콤한 국밥냄새에 발길이 저절로 끌릴 수 밖에 없었어요.

 

 

 

매콤달콤한 떡볶이는 한 그릇에 3,000원에 팔고 있었네요.

이 떡볶이도 탐났는데...

전 무엇보다 밥이 필요했습니다. ^^

 

 

 

서울 남대문시장의 호떡도 우수시장박람회 먹거리장터에 상륙했답니다.

 

 

저는 부산새벽시장에서 한우소고기국밥 한 그릇으로 점심을 해결했습니다.

 

혼자 앉아서 밥을 먹고 있으니

어르신들이 "학생, 그거 맛있나?"라며 저에게 말을 거시더군요.

학생은 아니지만... 맛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

(절 너무 어리게 보셨어요 ㅠㅠ)

이후, 열 분도 넘는 어르신 일행이 한우소고기국밥을 주문하시더군요.

제가 너무 맛있게 먹고 있었나봐요 ^^;;

 

어쨌든... 속이 따뜻해지는 맛있는 국밥으로 점심을 해결하니 피로가 풀리는 느낌이었습니다.

힘이 솟는다랄까요 ㅎㅎ

 

서울, 부산, 경기, 인천, 대전, 강원, 울산, 광주 등등

전국 시장의 먹거리가 총출동한 먹거리장터.

맛있는 시장 먹거리를 맛보고 싶다면, 시장박람회가 열리는 창원컨벤션센터의 먹거리장터를 방문해보세요~

물론... 11월 2일까지만 하기때문에

오늘이 마지막이로군요 ㅠㅠ

이럴 때, 서두르라는 말씀을 드려야하는거겠죠?

 

그나저나, 내년 시장박람회는 어떤 모습일까 또 기대하게 되네요.

먹거리투어는 시장박람회의 먹거리 장터 하나로 편하게 끝낼 수 있다는 것~

지갑은 가볍게, 배는 부르게 맛있는 먹거리 투어를 할 수 있어요 ^^

 

 

 

 

공감  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