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탐구생활/생활 속 리뷰 및 정보

내가 좋아하는 모든 것들, 태그를 통해 얘기하고 나누자! FANme 어플

꼬양 2012. 12. 7. 06:30

[어플 리뷰]

SNS 많이 하시죠?

페이스북을 한다면, 사람들과 소통하고 태그하는 것에 빠져들게 되죠.

근데 태그를 통해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어플도 생겼더라구요.

나와 비슷한 관심사를 갖고있는 사람들과 얘기할 수도 있고,

새로운 안목을 넓힐 수도 있고, 요모조모 재미있을 것 같아요.

 

KT에서 런칭했지만,

앱스토어에서 통신사 상관없이 다운 받을 수 있는 어플, FANme.

태그로 사람을 만나고, 내가 좋아하는 사물, 장소, 이야기, 영화 등등의 이야기도 나눠보세요~

 

 

 

 

물론, 현재 안드로이드에서는 이 어플을 만나볼 수 없습니다.

아이폰 유저들만 다운 받을 수 있다는 게 함정이죠^^;

안드로이드는 서비스를 준비중이라고 하니 잠시 기다려보구요.

 

 

 

이 어플 어떻게 이용할까요?

이용방법도 간단합니다.

먼저 가입을 하구요,

글쓰기를 클릭, 토픽을 선정, 사진을 클릭하거나 태그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업로드하면 끝!

업로드를 하면 사람들과 공유를 할 수 있는데요,

제 글을 보고 사람들이 repost와 want를 클릭할 수 있습니다.

repost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제 글과 사진을 볼 수 있고, 공유할 수 있답니다.

트위터로 따지면, 리트윗과 같은 개념이라고 할 수 있죠. ^^

 

 

 

가입할 때 페이스북 계정을 입력하면 된답니다~ 

가입을 하고났더니 배터리가 뚝 떨어지네요.

프로필 설정 등을 하고 난 후에 글쓰기를 하면 되는데요~

 

 

▲ 사진 업로드를 하면서 태그 클릭은 필수! 태그가 없다면 직접 입력할 수도 있어요~

 

사진을 업로드하면서 글을 써봅니다.

사진첩에 있는 가을 하늘을 그리면서 글을 써봅니다.

물론 구름이 이뻐서 찍었는데..ㅎㅎㅎ

사진을 올리면서 태그를 반드시 선택해야합니다.

상단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것이 태그랍니다.

태그 추가는 자유자재로 할 수 있어요~

태그를 처음으로 사용하는 것도 재미있답니다.

남들이 사용안하는 단어로 태그하기, 이것도 신나겠죠?ㅎ

"맛집, 여행, 케이스, 하늘" 요건 모두 제가 만든 태그네요 ^^;

 

▲ 사진 보정 기능도 가끔 이용하는 센스~

 

좀 꼬질꼬질한 사진, 보정이 필요한 사진의 경우에는 업로드를 하면서 보정을 할 수 있답니다.

휴대폰을 찍었는데...

좀 지저분하네요^^; ㅎㅎㅎㅎㅎ

 

어쨌든, 내가 지금 찍은 사진들, 갖고 있는 사진들로 즐겁게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이

이 어플의 강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좋아하는 것을 비슷한 관심사의 사람들과 공유하고, 그리고 그에 대한 새로운 것도 알아가고,

친구의 친구도 친구가 될 수 있고,

모르는 사람과도 친구가 되어 이야기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기존의 SNS가 지인을 대상으로, 친구를 대상으로 사진과 이야기 등의 컨텐츠가 공유되었다고 하면,

FANme는 태그를 통해 취향을 공유함으로써 관계가 형성된다는 점이 다릅니다.

이른바 맞춤형 SNS 서비스라고 할 수 있겠네요.

 

 

▲ 올리면 바로바로 반응이! 페북보다 왠지 더 신나겠다는?

 

어쨌든, 이런저런 사진들을 업로드하면서 사람들과 공유를 해보는데요,

올린지 몇 분 안되어서 반응이 오네요.

아무래도 맛집에 지대한 관심이 많아요^^;;

이렇게 Want와 repost를 할 수 있으니 더 재밌죠~

그리고 댓글놀이도 함께 즐길 수 있구요.

동시에 페이스북에 업로드도 가능하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이벤트!!!

대부분 어플 런칭을 하면 이벤트는 반드시 따라오죠.

FANme 어플을 통해

태그로 글을 올리고 가장 많은 want와 repost를 받으면 특별한 선물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매주마다 펼쳐지는 태그에 집중집중 하면 혹시 모르죠.

선물이 뚝 떨어질지~

 

또한 FANme 어플을 통해 사진과 첫글을 올리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300명에게 준다고 하니,

요건 좀 승산이 있지 않을까 싶어요^^

 

 

 

 

 

 런칭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http://www.facebook.com/thefanme#!/thefanme/app_247819131982465

 

FANme 어플 다운로드 클릭!

https://itunes.apple.com/ko/app/fanme/id574695425?l=ko&ls=1&mt=8

 

근데요, 이 어플 계속 쓰다보면,

정말 팬이 생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내 팬을 만들어줄 어플이랄까?

SNS의 즉각적인 반응과 태그 기능을 결합한 이 어플.

사진찍고 공유하는 것을 좋아하는 제 성격과는 잘 맞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다만, 실시간으로 댓글달기도 잘 해야겠죠? ^^;

전 그걸 못해서... 좀 느리게 답을 하겠지만... 어쨌든.. ^^

재미있는 어플인 것만은 확실하네요 ㅎㅎㅎ

  

 

 

추천 한번 꾹 눌러주세요~

오늘 하루도 화이팅하시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