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탐구생활/서울

무도에서 정총무가 쐈다는, 연예인들의 단골 튀김집!

꼬양 2011. 6. 3. 07:30

[마포구 맛집] 골라먹는 재미, 아이스크림에만 있을까요? 튀김도 다양하게, 전도 다양하게 입맛대로 골라먹는 재미를 느껴보시죠.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죠. 특히 먹을 것에 있어서는! 요것도 먹고 싶고, 저것도 먹고싶고.

먹고픈 대로 다양하게. 고 수많은 연예인들이 다녀가는 곳. 근데 정작 제가 가는 날엔 연예인이 없네요. -_-;

 

 

여긴 마포 공덕시장 전골목입니다. 앞 前도 아닌, 부침개의 "전"을 말하는, 전 골목!

그중에서도 이곳은 청학동 부침개라는 가게입니다.

 

보기만 하면 섭하죠. 일단 먹으러 왔으니 작은 바구니 하나와 집게를 들고 본격적으로 튀김 픽업에 나섭니다. 자~ 어떤 튀김이 맛있을까용?

 

 

집게로 하나 들고 찍어보는 센스.

 

 

분류는 튀김과 전. 이렇게 두 분류. 그러나 하위 카테고리 종류는 다양합니다. 새우튀김, 고추튀김 등등 갖가지 튀김과 함께 명절 차례상에서나 볼법한 전들을 비롯해서 지역특색을 담은 전까지 출동!

 

 

 

김치가 들어간 김치전. 그리고 녹두전.

여긴 쉴새없이 전을 부쳐냅니다. 마치.. 조선시대 주막에 온 듯한 느낌이랄까. ^^ 시장의 구수한 느낌 그대로~

 

 

명절 차례상에서 만나는 명태전!

 

 

쑥전을 비롯해서 수수 부꾸미까지. 튀김과 전의 퍼레이드.

 

 

 

 

 

 

이것은 오징어!!! 오징어 속을 야채와 고기로 채워넣었답니다.

 

 

무도에 나왔던 장면들이 현수막을 통해 만나게 됩니다. 소쿠리에 튀김과 전을 담는데요. 전과 튀김은 분리해서 담아야 합니다. 그리고 이모님에게 계산을 하고나서 튀김과 전을 두고 몸만 2층으로 올라갑니다. 이때 이름은 꼭 말해주세요. 튀김과 전은 따뜻하게 데워진 후에 테이블로 가져다주거든요~

 

 

연예인들의 단골 튀김집이기도 하죠. 이분들은 대체 몇 년전부터 온걸까요~

테이블 빈 자리에 앉아있으면 반찬과 튀김을 가져다줍니다. 먼저 반찬이 오는데요. 튀김과 함께 할 찬들은?

 

 

시원매콤한 물김치. 아삭아삭 무맛이 일품입니다.

 

 

마찬가지로 아삭아삭 배추김치. 튀김과 전의 느끼한 맛을 없애줄 김치.

 

 

김치보다도 더 맛있는건 바로 요 무말랭이무침! 달콤 아삭아삭하니 참 맛있답니다. 김치보다도 더 많이 먹게되는 무말랭이 무침이죠.

 

 

그리고 막걸리 한 잔도 시킵니다. 전과 막걸리는 뗄래야 뗄 수 없는 사이인데... 꼬양은 튀김에 막걸리를 시킵니다. 뭐 어때요. 제가 마시는 것은 아니고, 전 한입만 먹습니다. 술이 약한 관계로. ^^;

 

 

시원한 북어국이 나오구요~ 반찬이나 국은 더 달라고 하면 더 줍니다. 개의치 말고 드시면 됩니다.

 

 

튀김만찬. 물론, 그 많은 튀김과 전 중에서 제 식성대로 고른 것들이죠.

 

 

가장 맛있게 먹었던 튀김입니다. 훗. 역시 오징어! 다른 튀김들도 맛이 괜찮습니다.

 

 

 

가게 내부 인테리어도 깔끔한 편이구요.

 

 

 

 

이 가게가 북적대는 이유? 아마도 많은 전과 튀김이 있어서. 그리고 연예인이 자주 찾기에?

먹음직스럽게 수북하게 쌓여있는 튀김과 전은 정말 식욕을 돋웁니다. 이 앞을 지나가다보면 튀김 냄새에 발길을 절로 멈추게 되지요. 무엇보다도 직접 부쳐서 따끈따끈하고 감칠맛 나는 전의 맛에 매력을 느껴서 이곳을 많이 찾는 게 아닐까요?

 

튀김과 전도 골라먹기, 취향대로 먹기가 가능하다는 거.

정겨운 시장에서 오늘은 누가 튀김을 쏠까 기대를 해봅니다. 회사에서 게임이라도 해야하는 걸까요.ㅎㅎㅎ

 

 

 

청학동부침개

지하철 5호선 공덕역 5번 출구 100m직진

24시간 영업

02-706-0603

 

 

 

눌러주신 추천하나에 꼬양은 더 좋은 포스팅을 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 꾹 부탁드려요~

오늘도 즐겁고 활기찬 하루 시작하세요.

 

 

블로그 메인에 떴군요. ^^ 감사합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