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탐구생활/서울

우리나라 볶음밥을 연상하는 스페인 전통쌀요리 빠에야

꼬양 2011. 2. 28. 07:30

[강남맛집]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루 두 끼, 또는 세 끼를 먹고 삽니다. 그런데 저는 한 끼는 빵으로 때우더라도 나머지 한 끼만큼은 꼭 밥을 먹어야 한다는 강박관념이 있습니다. 다른 나라 음식을 맛보는 것도, 즐기는 것도 상당히 좋아하지만, 그 중에서도 우리나라 음식과 비슷한 맛을 가진 스페인 음식을 가장 좋아하죠.

 

스페셜 쵸리조 빠에야

 

강남의 한 골목에 위치한 스페인 식당, 까사 에스파냐. 이곳을 찾는 이유는 빠에야를 먹기 위해서입니다. 빠에야는 스페인의 전통 쌀요리로 우리나라의 철판볶음밥을 생각하면 됩니다. 차이가 있긴 한데요, 재료를 따로 올리브유에 볶고, 육수에 쌀을 앉히는 방식으로 밑에 누른 밥을 긁어먹을 수 있는 음식이죠.

빠에야라는 말의 의미는 바닥이 얕은 둥근 모양의 손잡이가 달린 프라이팬을 가리키는 말로 전통적인 빠에야는 1m가 넘는 큰 원형이라고 합니다. 들에서 일하던 사람들이 장작불을 피워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을 넣고 밥과 함께 요리해 먹으며 마을 잔치때는 많은 양을 요리하여 나눠 먹었다고 하죠. 마치 우리가 가마솥에 밥을 해 먹듯이 말입니다. ^^

 

 

 

까사 에스파냐 입구입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세팅이예요. 초록색 병은.. 물병입니다. 술병이 아니예요~~~ >.<

 

 

식전빵이 나옵니다. 훗~ 밥이 좋지만.. 식전빵도 참 좋죠~ 빵에 갈릭소스를 찍어 먹으면 참 맛있답니다.

빠에야만큼으나 인기가 좋은 것이 바로 여기 빵이예요~ 따끈하니 맛있기도 하고.. ㅎ 참 매력있는 빵!

 

 

그리고!! 요건 깔라마리 샐러드입니다. 오징어튀김 샐러드라고 할 수 있죠. 튀김옷은 살짝 매콤합니다.

 

 

저는 오징어를 너무 좋아합니다. 그래서 튀김 중에서도 오징어튀김을 너무 사랑하거든요.

때문에 이곳에 와서도 여기서 빠질 수 없는 오징어튀김 샐러드, 아니 깔라마리 샐러드! 아삭아삭 얇은 튀김옷과 오징어의 씹히는 맛이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싱싱한 야채들까지.

 

 

치킨 빠에야

 

그리고 나오는 것은 치킨빠에야입니다. 닭고기가 주로 들어간 빠에야죠. 피망, 호박, 양파 등이 골고루 들어갔습니다. 밥알도 탱글탱글~ 무엇보다도 담백한 맛이 돋보이는 빠에야입니다. 스페인 음식이라하면 왠지 자극적일 것 같은 생각이 들겠지만, 빠에야는 어떤 재료가 들어가느냐에 좀 다릅니다.

 

 

스페셜 쵸리조 빠에야

 

매콤한 맛이 돋보였던 쵸리조 빠에야. 쵸리조는 스페인 소세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올리브유에 재료를 넣고 볶아서 그런지 재료의 맛들이 제대로 살아있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제가 사진을 제대로 못 찍어서 잘 안보이시겠지만.. 둥근 모양에 양쪽 손잡이가 달린 프라이팬, 빠에야에 담겨 나옵니다. 접시에 담겨나오는 빠에야보다도 빠에야에 담겨나오는 빠에야가 더 제대로 인 것 같다는 느낌이 드는군요.

 

 

그리고 저는 진밥보다, 된 밥. 약간 설익고 탱탱한 밥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씹는 맛을 좀 좋아하기 때문에 빠에야가 참 좋더라구요. 그렇다고 빠에야의 밥이 그렇게 설 익은 건 아닙니다. 적당히 익었고, 밥을 씹을 때의 느낌이 참 좋다는 것을 말씀드리는거예요. ^^

 

피클

 

분홍색 빛을 자랑하는 무 피클! 피클은 시원하고 아삭아삭해요~

 

 

인테리어도 좀 독특합니다. 천장이 참 독특하죠?

참, 데이트하는 연인들이 많이 보였어요. 저 커플은 소개팅 중-_-;

 

 

인테리어도 깔끔합니다.

 

 

 

 

 

평일에는 런치세트도 있습니다. 물론, 저는 평일 저녁이나 주말밖에 이곳을 방문하지 못해서 해당사항은 없지만요-_-;

그리고 타파스(스페인 요리), 하몬(절인 흑돼지 뒷다리고기) 등의 요리도 맛볼 수도 있죠. 서울 속에서 스페인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곳들은 여러 군데가 있지만, 그들중에서도 뒤지지 않는 맛을 자랑하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쨌든.. ^^ 한국 사람이나 스페인 사람이나, 밥힘(밥심)으로 사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볶든, 찌든.. 일단 밥이 최고!

 

 

 

까사 에스파냐

02-563-4567

서울 강남구 역삼동 617-6

영업시간 : 월~일요일  11:30am ~ 11:00pm (L/O 9:30)
                 Lunch Time : Mon~Sun  11:30AM~3:00PM
                 Kitchen break time : 3:00pm ~ 5:30pm 카페손님은 받음. 단지 식사만 휴식.
                 Dinner time ( 5:30pm ~ 9:00pm )  이 시간은 커피 및 음료 주문만은 받지 않음.